실행파일은 프로그램 파일안에있어요~~
음감훈련, 음치탈출 !!! EarMaster Pro v5 (포터블)
^-^ 퍼온 글입니다. 참고하세요...!!!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아주 멋진 음악이 한곡 흘러나옵니다. 묘하게 이 곡 듣고 있으면 기분 좋아집니다. 컴퓨터에 기본 내장된 미디음원으로 연주하는 미디파일인데요 설치된 폴더에 들어가면 이 파일도 있습니다.
처음 실행 시키면 나오는 그림인데요 이 프로그램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1. Interval comparison(음정 비교하기)
2. Interval identification(음정 맞추기)
3. Chord identification(화음 맞추기)
4. Chord inversions(화음 자리바꿈)
5. Chord progressions(화성진행)
6. Scale identification(음계 식별)
7. Rhythm reading(리듬 읽기)
8. Rhythm imitation(리듬 따라치기)
9. Rhythm correction(리듬 정정하기)
10. Melodic dictation(가락 듣고적기)
보시는 바와 같이 상당히 많은 부분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죠.
먼저 맨 위의 메뉴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File 메뉴 : 데이터의 저장과 불러오기에 관한 부분입니다.
-open exercise setup : 이 프로그램은 자유롭게 연습의 강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설정한 것을 파일로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이 메뉴는 그렇게 저장한 파일을 불러내는 메뉴이구요. 기본적으로는 default level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만들때 요정도는 기본적으로 연습해야지 하는 정도인데요.
실제로 이 레밸로 놓고 해 보시면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설면드릴 tutor 모드 (일명 대머리 아저씨 모드)로 놓고 게임을 하듯이 한판씩 한판씩 깨고 하시다 보면 나중에는 default level로도 연습할 수 있을것입니다.
-save exercise setup :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연습의 강도를 설정해서 따로 저장해 두는 기능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연습의 강도란 예를 들어서 화음 맞추기를 할 때 7코드는 나오지 않게 한다 라든지 디미니쉬 코드는 나오지 않게 한다... 뭐 이런 강도를 말합니다. 각 스테이지 마다 틀리니깐 잘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tutor : 네 튜터 모드인데요. 단어를 잘 몰라서 사전을 찾아 봤더니 뭐 강사, 개인 교수 뭐 이런 단어더군요. 네 맞습니다. 바로 대머리 아저씨가 개인 강사가 되어서 단계별로 우리를 가르쳐 주시게 됩니다. 이 대머리 아저씨는요 충분한 점수가 나오지 못하면 다음 단계로 안 보내줍니다. 이렇게 말을 하죠 "너 똑바로 못했으니까 다시해!!!" 이렇게 말 합니다. 제가 영어를 해석한건데요 아마 이렇게 말했을듯 합니다. 아마 뛰어난 청음 실력의 소유자가 아니라면 이 tutor 모드가 체크된 상태 그러니까 도구모음에서 대머리 아저씨가 그려진 툴이 활성화 된 상태로 놓고 공부하시면 됩니다.
-user properties... : 사용자 이름을 지정해 주는 부분입니다. 설치시에 한번 물어보죠? 이름 적으세요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자신의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꾸라는 메뉴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우리에게 필요한 프로그램들이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기가 까다로운데요 조금만 인내심을 갖고 씩 번역해 나가면서 사용법을 익히는 것도 많이 도움이 되요. 영어공부도 하고 음악공부도 하고 일석이조이죠...^^
-import/export user data : 이 프로그램은 자신의 점수 즉 기록을 저장합니다. 그 기록을 저장 하거나 불러올 수 있는데요. 저도 이렇게까진 잘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아마 이런 용도로 쓰면 될듯 싶은데요. 자신이 이번달에 연습한 기록을 저장해 두고 또 다음달에 연습한 기록을 저장해 두는 거죠 그래서 이 메뉴로 그 기록들을 씩 보면서 자신의 발전 단계를 알 수 있는거죠...
제 컴퓨터 모니터에 붙여논 말이 있습니다. "본래의 용도와는 다르지만, 상관 없습니다. 제 인생에 도움이 되면 그만입니다" 아 좋아요^^ 제가 좀 꽉막힌데가 있어서 곧이 곧대로만 쓸려고 하는 습성이 있거든요 좀 이렇게 사고력을 발휘해서 쓰는것이 더욱 좋은것 같습니다. 물론 본래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해 놓는것은 당연히 필요하겠죠...
-reset result : 기록된 점수를 초기화 시키는 기능인데요. 새래운 마음으로 시작할때 사용하면 좋겠군요.
-print... : 뭐 프린트 할게 있겠습니까 만은... 친절하게도 우리의 대머리 아저씨가 인쇄까지 할 수 있게 해주시는군요... (고맙습니다. 대머리 아저씨 초코파이 줄까요?)--
-exit : 프로그램을 종료 시키는 메뉴이죠.
아 쓰다보니깐 이거 뭐 너무 방대해 지는 것 같은 느낌도 들고 우선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정 궁금하시다면 한 번씩 눌러서 해 보세요. 컴퓨터 안 망가지니까요. 걱정말고 한번씩 해 보세요 그 어려운 청음이 쉽고 재밌게 느껴지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