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국내에서 <뱀파이어 기사>라는 제목으로 정식 번역판이 발간되고 있는 히노 마츠리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2008년 4월 시즌의 특징 중 가 여성 취향 작품들, 그것도 순정만화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들이 많이 선보인다는 것인데, 이 작품 역시 'S.A(스페셜 에이)', '비밀', '장난스런 키스' 등의 작품들과 한데 묶어 분류할 수 있을 것이다.
원작은 하쿠센샤의 월간 만화지 'LaLa'에서 연재중인 작품으로, 보통 '뱀파이어 기사(ヴァンパイア騎士)'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정식 독음은 '뱀파이어 나이트(Knight)'이다. 인간과 뱀파이어가 공존하고 있는 '쿠로스 학원'이라는 학교를 무대로 삼아 개성이 강한 인간 & 뱀파이어 학생들이 등장하여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는데, 판타지 설정의 학원물처럼 시작되지만 점차 각각의 캐릭터들이 지니고 있는 비밀이 둘씩 밝혀져 가기에 미스터리 장르의 재미 요소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감독에 사야마 키요코, 각본에 오카다 마리, 캐릭터 디자인에 니시다 아사코라는 여성 스태프 삼인방 체제가 가장 눈길을 끄는데, 원작 자체도 소녀 취향의 작품인 만큼 애니화에 있어서 보다 더 여성팬들의 취향을 공략할 수 있는 인선이라는 점이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을 듯 보인다. 제작은 2008년 4월을 맞이해 '4작품 동시 공개(순정 로맨티카, 뱀파이어 기사, 아마츠키, 오늘부터 마왕 3기)'라는 초강수를 들고 나온 스튜디오 딘이 담당할 예정이다.
스토리
전원 기숙사제 명문 학교 사립 쿠로스 학원. 이곳에는 일반 학생들이 다니는 데이클래스(보통과)와 엘리트 학생들이 모인 나이트클래스(야간부)라는 두 개의 반이 존재하고 있었다. 주인공 소녀 유우키는 데이클래스의 1학년 학생으로, 어릴적부터 친하게 지내온 친구 제로와 함께 교내의 분위기를 바로잡고 나이트클래스의 비밀을 수호하는 가디언으로 활약하고 있다.
나이트클래스의 비밀이란 사실 그들이 전부 인간이 아닌 존재, 즉 '뱀파이어'라는 것이었다. 인간과 뱀파이어간의 오랜 전쟁을 종식시키고 공존을 모색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나이트클래스. 10년 전 뱀파이어의 습격을 받았을 당시 쿠란 카나메의 도움을 받았던 적이 있는 유우키는 뱀파이어와 인간이 공존할 수 있을 거라 믿으며 가디언 활동에 여념이 없다. 그런 유우키의 곁에는 뱀파이어를 적대시하는 친구 제로와, 유우키의 동경의 대상인 카나메 이외에도 다양한 개성을 지닌 나이트클래스의 뱀파이어들이 있어, 유우키의 일상은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다.
하지만 가까스로 지켜지고 있던 학원의 평화를 깨뜨리려는 불온한 세력의 그림자가 슬슬 나타나기 시작하는데...